어떻게 하면 업무를 잘 할까?

마즈다님의 어떻게 하면 SM 업무를 잘 할까?  글을 읽고 그동안 해왔던 일들을 다시 생각해보게 됐다. (마즈다님 고맙습니다.)

 

현재는 MySQL DBA  일을 하고 있다. 이 일을 하게 된지 이제 5개월 정도밖에 안되기는 하다.

그전에는 웹서비스 개발팀장(부장, 본부장)일을 하면서 시스템 관리, 데이터베이스 관리, 프로그램 개발을 전체적으로 진행하면서 관리를 같이 했었다.

전체 시스템과 각 분야별 업무를 전부 경험을 하고 관리역할이 많아지다가 지금은 실무 역할이 더 비중이 크다.

여러 사람들과 같이 일을 하다보면 업무적인 이슈도 많지만,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한 이슈도 많다.

둘다를 잘하면 좋겠는데, 쉽지 않은게 사람들과 같이 사는 것이겠다.

기술적으로 계속해서 노력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항상 긴장하고 나에게 주어진 일을 잘해야 겠고, 마즈다님처럼 보고를 해야 할때는 좀 더 주위에 넓은 시야를 갖고 있어야 할때가 많다.

기술적으로 뛰어나더라도 관계가 어려우면 힘들고, 인성이 아무리 좋아도 기술력이 부족하면 도와주기 어려울 수 있다.

어디서 어떤 일을 하더라도 마찬가지 이겠지만, 같이 일하는 사람들과의 호홉이 중요하겠고, 관리를 해야 하는 역할이라면 어떤 사람을 어떤 일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지속적인 관심이 중요하겠다.

Advertisements

어떻게 하면 업무를 잘 할까?”에 대한 1개의 생각

  1. 변변치 않은 글이나마 도움 될만한 부분이 있으셨다니 다행입니다…^^
    타 업종도 다르지 않겠지만 IT라는 업무는 정말 하면 할수록 심오한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